최종편집:2024-09-27 16:23 (금)
경력 단절 여성 재도전 '날개'
상태바
경력 단절 여성 재도전 '날개'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1.07.28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새일센터 '디딤돌 동아리' 5개 운영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도 디딤돌 취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한 '디딤돌 동아리'를 활발하게 운영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디딤돌 동아리는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모임 활동을 하고 있는 동아리로, '강사형'과 '창업형'으로 구성돼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는 총 5개로 강사형 동아리 ▲온꿈(창의적 진로교육) ▲꿈가진(전문 진로교육) ▲FTS(드론 활용 소프트웨어), 창업형 동아리 ▲유튜터(영상 제작 지원) ▲POLARIS(AI윤리교육)이다.

강사형 동아리 중 ‘꿈가진’의 구성원들은 센터의 직업교육훈련 ‘신직업 창직·진로 큐레이터’과정의 수료생들이다.

디딤돌 동아리 지원사업의 전문성 신장 교육(미디어 리터러시, 디자인 씽킹 등)을 통해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전문 강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전은화 꿈가진 대표는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 수업이 증가하면서 꿈가진 강사들의 역량을 펼칠 기회가 많아져 기대가 크다"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업형 동아리인 ‘유튜터’는 유튜브 강사 협회를 구성하고 뉴미디어 콘텐츠 개발원을 설립해 라이브 커머스 교육 등을 하고 있으며, 라이브 커머스 관련 서적을 출판한 바 있다.

센터 관계자는 "활동 동아리 중 ‘꿈가진’과 ‘온꿈’이 경기도의 협동조합 설립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발돼 전문가 컨설팅을 받아 협동조합 설립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디딤돌 사업 공동체의 하반기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디딤돌 취업 지원사업으로 경력 단절 여성들의 재도전에 다방면의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