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9-27 16:23 (금)
별내동 복합 커뮤니티 센터 건립 ‘시동’
상태바
별내동 복합 커뮤니티 센터 건립 ‘시동’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4.06.0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가 지난 7일 시청 여유당에서 ‘별내동 복합 커뮤니티 센터’건립을 위한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가졌다. 

앞서 시는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주민자치센터를 중심으로 한 복합시설 건립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사업 추진을 결정한 바 있다.

이날 보고회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지역 시의원, 별내동 주민자치위원장, 기관사회단체장 및 공공건축 자문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용역사인 ㈜케이아트엔지니어링은 ▲복합 커뮤니티 센터 건립 규모 ▲주민 설문조사 결과 분석▲공간 구성 계획 ▲예상 사업비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관련 질의응답에서 허훈 정책자문관은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센터 1층은 열린 공간으로 조성돼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안태훈 별내동 기관사회단체협의회장과 신경석 통장협의회장은 “인근 문화체육시설 조성 시 주차장을 확보하지 못해 현재도 대규모 행사 시 고질적인 주차 문제를 겪고 있다”며, “주차장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주 시장은 “복합 커뮤니티 센터 1층을 주차 공간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에도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이어 “꿈과 희망이 있는 미래형 도시를 만들기 위해 청소년을 위한 전용 공간을 조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