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독일 히든 챔피언 기업 경영 전략 ‘벤치마킹’
상태바
독일 히든 챔피언 기업 경영 전략 ‘벤치마킹’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4.28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25일 독일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일렉트로닉스’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25일 독일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일렉트로닉스’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하노버 산업 박람회 참관 및 투자 유치, 국제 교류 협력 등을 위해 해외 출장 중인 이민근 안산시장과 경제 사절단이 지난 25일 기업 현장을 방문해 히든 챔피언 육성 노하우를 벤치마킹했다. 

이날 이 시장과 경제 사절단은 90여 개의 독일 히든 챔피언 기업이 밀집된 튀링겐주 소재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일렉트로닉스’사를 방문해 글로벌 히든 챔피언 기업의 경영 전략 노하우를 배우고, 안산 사동(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의 우수한 입주 환경을 어필했다.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일렉트로닉스사는 전자 및 센서 부품의 개발과 제조에 전문화된 글로벌 히든 챔피언 기업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는 커스텀 디자인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체다. 

주요 제품은 센서, 모듈, PCB 등이며, 독일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에 해외 지사를 두고 연 평균 성장률 12% 이상을 꾸준히 달성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시장과 경제 사절단은 히든 챔피언 기업 육성 현장을 시찰하고 질의응답을 이어가는 등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아울러, 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의 매력적인 기업 환경을 소개하는 등 투자 유치 브리핑을 진행했다.

시는 튀링겐주 경제개발공사와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맺음으로써 양 도시 간의 경제 교류를 위해서도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안산에서도 글로벌 히든 챔피언 기업을 많이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